FAQ

한양공과학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페이지의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거나 회원전용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에 가입하셔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 가입하시려면 좌측상단 로그인 부분 오른쪽 무료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신 후 회원 가입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하신후 회원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신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원으로 가입등록됩니다.
  회원가입시 기재하여야 하는 필수 정보는 반드시 기재하여야 하며 선택정보는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기재하여야 하는 정보로 회원님의 의사에 따라 기재하면 됩니다.
  회원가입시에는 반드시 실명과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여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시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또한 회원가입시에는 타인이 유추하기 쉬운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1234, 0000 등을 패스워드를 사용할 경우 타인이 도용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며 로그인후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중단할 경우 로그아웃처리를 하고 특히 게임방 등의 공공장소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처리를 하는 것이 선의의 피해를 줄이는 가장 확실한 예방대책입니다.

  <14세 미만인 경우 보호자 동의 필요>회원가입시점 기준으로 만14세미만인 사람이 회원에 가입할 경우는 반드시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관계로 부모님(보호자)의 이름, 주민등록증번호, 연락처(전화, e-mail, 팩스 등)을 기재하여 동의절차를 거쳐야 회원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 수강이나 회원전용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시 기재한 ID와 패스워드를 이용하여 로그인하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샘플 강좌(미리보기)는 회원에 가입하시지 않으셔도 누구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한양공과학원 홈페이지 회원은 다양한 회원전용 서비스 이용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0.8 배속, 1배속, 1.5배속, 2배속 지원됩니다.

온라인 강좌의 기본 수강기간은 툴방식의 강의는 수강승인을 한 날로부터 4주이며 동영상 강의는 3개월입니다.
일부 강좌의 경우 강의분량이 많거나 강의의 특성에 따라 5주, 6주, 1개월, 2개월, 6개월 등으로 강의 수강기간이 다르게 책정된 경우도 있으며 강의개요 페이지에 해당 강좌의 수강기간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종합반, 풀코스) 과정을 수강할 경우 수강기간이 단과과정 수강시보다 일정기간 연장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동영상과정은 과정의 특성상 종합반 과정을 수강하여도 수강기간은 단과과정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강료 결제전] 

수강료를 결제하기 전에 수강과목을 변경할 경우에는 잘못 수강신청한 수강과목을 나의공부방에서 수강취소후 수강하고자 하는 강좌를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수강료결제후]

수강료 결제후 수강과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수강취소 환불규정에 따라 전액환불기준일 경우에만 수강료가 동일한 과목일 경우 고객지원팀((02)815-8155)으로 연락하면 확인후 바로 수강과목을 변경처리하여 드리며 수강료가 다를 경우에는 차액을 추가 입금하여야 수강과목 변경처리가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 8 버전(윈도우xp 사용자의 경우)

익스플로러 9 이후 모든버젼

사파리

크롬

파이어폭스

스윙 .. 

 

등 현재까지 모바일/피씨 모두 지원이 확인된 브라우저입니다.

자격증 시험은 응시자격 제한이 있는 시험과 제한이 없는 시험으로 구분되며 대부분 학력기준, 직무경력 기준으로 응시자격을 제한하고 있으며 일부 자격증은 연령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수되는 응시자격문의중 가장 빈번히 접수되는 문의는 기사/산업기사의 학력기준 응시자격과 직무경력 인정기준에 대한 것입니다.

국가기술자격증중 기능사, 기초사무, 하위 급수의 전문사무 자격증의 경우는 응시자격 제한이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전문사무 자격증의 상위급수(1급 등)의 자격증은 학력, 직무경력 등으로 응시 자격증 제한하고 있습니다기술사, 기능장, 기사/산업기사의 응시 자격기준은 학력기준, 직무경력기준, 하위 등급의 자격증 취득후 해당 직무경력 기준으로 응시자격을 제한하고 있으나 기능사, 기초사무, 하위등급의 전문사무의 경우 대부분 응시자격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기사/산업기사 학력기준 응시자격]
+기사:
- 4년제 대학 3학년 수료 이상의 학력 소유자[3학년 수료후 휴학/중퇴, 4학년 재학, 졸업자]
- 2년제 대학의 경우 하위 등급의 자격증을 취득후 일정기간의 직무경력을 쌓거나 응시 자격증과 동일 직무경력을 일정기간 쌓을 경우 기사 등급의 자격증에 응시가능.

+산업기사
- 4년제 대학 2학년 수료 이상의 학력 소유자[2학년 수료후 휴학/중퇴, 3학년 재학 이상, 졸업자]
- 2년제 대학 1학년 수료 이상의 학력 소유자[1학년 수료후 휴학/중퇴, 2학년 재학 이상, 졸업자]
*학점인정에 의한 응시자격 기준은 정규 교육기관의 학점이 아니라 평생교육법의 학점은행제도 인정 학점기준임

[직무 경력기준]
직무경력이 응시자격 기준으로 적용되는 자격증은 대부분 국가기술자격증이며 등급은 기술사, 기능장, 기기사/산업기사와 상위 등급의 전문사무자격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직무경력 인정은 국가기술자격법상 정해진 해당 자격증의 직무분류기준에 해당하는 직무를 수행한 경력만 인정되며 자격증 취득 후 다른 직무를 수행한 경우에는 인정되지 않으며 군경력의 경우도 소정의 경력입증 서류를 제출 시에는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증은 크게 국가자격증, 민간자격증, 국제공인 자격증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국가자격증은 정부부처와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자격증이 대부분이며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전산회계운용사, 전자상거래관리사도 국가자격증입니다. 


국가자격증은 국가기술자격증 기초사무, 전문사무 자격증으로 분류되며 국가기술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등급의 자격증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전자상거래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사 등의 자격증이 있습니다.

민간자격증은 매년 1회 심사를 통해 국가에서 인정하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증과 국가 공인을 받지 않은 민간자격증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국제 공인자격증은 대부분 미국에 소재한 회사, 혹은 협회 등에서 인정하는 자격증입니다.

자격증은 아니지만 외국어 능력을 측정하는 TOEIC, TOEFL, TEPS, GRE, GTELP, JPT, JLPT, HSK 등이 국내에서 많이 응시하는 외국어 시험이 있습니다.

국가자격증의 취득시에는 자격증별 차이가 있으나 취업시 우대, 공무원시험 가산점혜택, 병역특례, 인사고과 반영, 학점은행 학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민간자격증의 경우에는 시행처의 홈페이지에 고시되는 취득시 우대사항 등을 열람한 다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응시 자격증의 선택은 전공학과, 직무경력, 향후 진로, 취득목적에 따라 달라지며 동종의 자격증의 경우는 여러 개의 자격증에 응시하기 보다는 본인의 여건을 고려하여 응시할 수 있는 최상위 등급의 자격증 하나만 취득하면 됩니다

네. 제논 이러닝솔루션은 모바일사파리, 모바일크롬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네...맥오에스 모든 계열에서 동영상 구동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별도 어플 설치 없이 플레이어 구동됩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됩니다. 

 

네,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지원합니다.

 

키보드동작
↑Up 볼륨키우기
↓Down볼륨낮추기
→ Right5초 앞으로
← Left5초 뒤로
Space일시정지/재생
Esc정지
Enter전체화면
Ctrl묵음

Categories

동영상 키보드제어

키보드동작
↑Up 볼륨키우기
↓Down볼륨낮추기
→ Right5초 앞으로
← Left5초 뒤로
Space일시정지/재생
Esc정지
Enter전체화면
Ctrl묵음

Cart

Search

Tags

Recently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02-815-8155
월-금 : 9:30 ~ 17:30
런치타임 : 12:30 ~ 13:30
토/일/공휴일은 휴무

Bank Info

신한은행 110-202274-110 김정배 국민은행 014-21-1580-061 김정배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